loading...

. . . . . .

let’s make something together

월~금 (09:00 ~ 18:00)

Find us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310, 1909호(유니온센터)

Email us

info@domain.com

Phone support

Phone: + (02) 1599-8596

디엔비소프트, ‘지역 SW 서비스 사업화 지원’ 과제 선정

  • 6월 12, 2024
  • 88 Views

IT 기술 서비스 전문 기업 ㈜디엔비소프트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4~25년 지역 SW 서비스 사업화 지원’ 수행 과제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 결과에 따라 디엔비소프트는 ‘AI 기반 육가공 정형 제조 로봇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

축산물 가공 작업은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전문영역이다. 하지만 3D 업종이라고 인식하여 젊은 인력들의 진출이 적은 편이다. 이에 따라 현장에서는 40~50세를 넘는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 중이며, 외국 인력으로 대체하는 속도도 가파르다.

‘AI 기반 육가공 정형 제조 로봇 기술 개발’은 이러한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대체 방안으로 디엔비소프트는 본 연구 과제를 통해 푸드테크 시장 선점 및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로보틱스는 푸드테크 산업의 밸류체인상에서 높은 중요도와 파급력을 가지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디엔비소프트는 푸드테크 로봇 개발의 본질적인 토대가 되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센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2년간 스마트 팩토리 구축으로 축적해 온 80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에 적용하여 비전 센서로 인식한 축산물의 특징을 정밀하게 추출해 탑재할 수 있도록 구현 가능, 빠르게 상용화 단계로 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디엔비소프트는 육류 이미지를 통한 절단 궤적 추적 아키텍처를 개발하여 가공하려는 축산물과 기존 데이터의 유사도를 확인하고 슬라이싱, 큐브, 트리밍 인식을 위한 인계 값 적용 및 산출, 이를 중심으로 가동되는 육가공 로봇 제어 SW 개발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는 육가공 정형 제조 로봇 도입에 따른 인력비용 절감 및 생산성을 향상시켜 육가공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